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주말일상 월남쌈 너무 맛있게 냠냠~~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날씨도 아주 좋았습니다.

기분도 좋고 와이프와 장을 봤어요 ㅎㅎ

저녁에 월남쌈을 해 먹기로 했습니다.

 

저는 월남쌈을 아주 좋아합니다.

특별히 크게 요리하는 음식이 아니어서 간편하고 영양도 풍부해서 좋습니다.

오늘은 특별한 저녁식사 월남쌈 포스팅입니다.


[월남쌈 자료사진] 제가 먹은 거 보다 비쥬얼이 더 좋네요 ㅎㅎ

월남쌈이란?

베트남 요리 꼬이꾸온에서 비롯된 음식으로 쌀국수와 함께 유명한 베트남 음식 중 하나입니다.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불려 건진 후 각종 채소, 양념, 고기, 국수를 싸서 소스에 찍어먹는 음식입니다.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재료를 가미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또 야채만 넣어서 먹으면 건강식으로도 너무 좋습니다.


재료 준비하기

맛살, 오이, 양파

맛살과 오이 그리고 양파를 썰어 준비했습니다.

오이가 들어가면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있어 더 좋은 거 같아요

양파는 월남쌈에 빠질 수 없는 재료입니다. ㅎㅎ

새싹, 어린잎

새싹과 어린잎도 깨끗하게 씻어 준비했습니다.

저는 고기류도 좋아하지만 야채도 무척 좋아합니다.

새싹을 보니 고추장 넣고 쓱쓱 비빔밥을 먹고 싶어 지네요 ㅎㅎ

 

대패삼겹살

두꺼운 삼겹살은 굽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대패삼겹살로 준비했습니다.

굽는 시간도 줄이고 쌈이 커지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칵테일 새우

새우가 빠질 수 없어 칵테일 새우도 준비를 했습니다.

엄청 많은 재료를 준비하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싸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먹어 보겠습니다.

와 이렇게 한쌈 싸서 입에 넣으면 자연을 먹은 듯한 느낌 ㅋㅋ

제가 월남쌈을 좋아하는 이유는 기름지지 않아 부담 없고 라이스페이퍼 때문에 배도 든든해서입니다.

또한 각종 다양한 야채를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월남쌈 검색을 좀 해 보니 당뇨 환자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고 고혈압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월남쌈에 시원한 맥주 또한 빠질 수가 없죠 ㅎㅎ

이번 주말도 이렇게 소소하게 행복을 느끼면서 지나갑니다.

주말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월남쌈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간략한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유익하고 재밌는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