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술! 술의 기원, 술의 종류가 궁금해요!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디오니소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술의 신입니다.

디오니소스는 자신의 어머니인 세멜레가 제우스의 번개에 맞아 죽은 후, 제우스의 허벅지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후 디오니소스는 술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전파하였고,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노아는 대홍수가 끝난 후, 포도나무를 심어 와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가족과 함께 마시면서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술,

술을 즐기면 약이 되지만 과하면 독이 되기도 합니다. 

술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선사하기도 하지만 질병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문득 술에 기원과 종류 등 술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술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술의 정의,

술은 알코올을 함유한 음료로, 알코올 함량에 따라 도수가 달라집니다.

술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종류에 따라 맛과 향이 다르며 그 종류로는 맥주, 와인, 소주, 위스키 등이 있습니다.

술은 건강에 영햘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로, 과도한 음주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특히 간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술은 문화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반영하며,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술의 기원,

술의 기원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술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으로 3가지의 탄생설을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인류의 탄생과 함께 시작되었다는 설

인류가 과일이나 곡물 등을 수확하면서 자연스럽게 발효된 것을 발견하고, 이를 마시면서 술이 시작되었다는 설입니다.

 

두번째, 종교적인 의식에서 시작되었다는 설

고대 문명에서는 종교적인 의식에서 술을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집트에서는 맥주를 종교적인 의식에서 사용했으며, 그리스에서는 와인을 신에게 바치는 의식에서 사용했습니다.

 

세번째, 식량 보존을 위해 시작되었다는 설

과일이나 곡물 등을 수확한 후, 이를 보존하기 위해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술이 만들어졌다는 설입니다.

 

술의 기원은 다양한 설이 있지만, 인류의 역사와 함게 발전해 온 것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다양한 술을 즐기고 먹는 방법도 다양해지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술의 종류,

술의 종류는 지역, 제조방법, 원료 등에 따라 다양하며, 각각의 특징과 맛, 향이 다릅니다.

 

발효주

과일이나 곡물 등을 발효시켜 만든 술 입니다.대표적으로 맥주, 막걸리, 와인 등이 있습니다.

 

증류주

발효주를 증류하여 만든 술 입니다.

위스키, 브랜디, 보드카, 소주 등이 있습니다.

 

혼성주

증류주와 과일, 허브 등을 혼합하여 만든 술로, 리큐르(liqueur)라고도 합니다.대표적인 혼성주로는 코냑, 럼, 진, 보드카 등이 있습니다.

 

기타

탄산음료와 혼합하여 만든 칵테일, 하이볼과일 주스와 혼합하여 만든 과일주 등이 있습니다.

 

술의 도수,

술의 도수는 술에 포함된 알코올의 양을 %로 나타낸 것 입니다.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섭씨 15도에서 술의 도수를 측정하지만, 미국이나 EU에서는 20도를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술의 종류에 따라 도수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증류주가 발효주 보다 도수가 높습니다.

한국에서는 소주 소비량이 많습니다. 최근 소주는 도수가 낮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술의 도수는 술의 맛과 향, 그리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은 술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즐겁고 행복하게 마시고 즐기는 술이지만 건강을 생각하여 올바른 음주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과 사회적 영향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tZJ7V

 

컨디션 환, 3g, 20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