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그것이 알고 싶다!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 우리는 흔히 유통기한을 신경 써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특히 식품을 구매할 때 더 신경 쓰게 됩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 두 가지 개념은 제품의 종류와 보관 조건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오늘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 두 가지 개념은 제품의 종류와 보관 조건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유통기한

유통기한은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가 허용되는 기한을 말합니다.

이 기한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설정되며, 일반적으로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유통기한은 제품의 종류와 보관 조건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식품의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1년, 2년, 3년 등으로 설정되며, 보관 온도와 습도 등에 따라 유통기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비기한

소비기한은 표시된 보관 조건을 준수할 경우 식품 섭취가 가능한 기한을 말합니다.

소비기한은 유통기한보다 더 긴 기간을 의미하며, 소비자가 제품을 더 오랫동안 보관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식품에 표시된 '유통기한'이 소비자가 실제로 음식물을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인 '소비기한'으로 바뀌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안전성과 품질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소비자는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적절한 보관 방법을 준수하여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폐기하거나, 제조 업체나 판매업체에 문의하여 교환이나 환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기한이 지난 제품도 보관 방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안전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소비자는 소비기한을 확인하고 적절한 보관 방법을 준수하여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제품의 제조업체나 판매업체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포장지에 유통기한 또는 소비기한이 명시되어 있으며,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개념입니다.

소비자는 이 두 가지 개념을 잘 이해하고, 적절한 보관 방법을 준수하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의 제조업체나 판매업체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ueKhI

 

신선한 대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