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타투의 종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얼마 전에 뉴스를 보았습니다.

MZ 세대의 위시리스트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취업하고 난 후 타투를 하고 싶다는 MZ세대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자신의 반려동물 또는 연인끼리 커플 타투, 그리고 본인의 개성을 상징하는 타투까지 다양한 의미로 타투를 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타투 즉 문신을 하면 범죄자나 조폭, 야쿠자와 같은 어두운 세계를 먼저 떠올렸습니다.

하지만 요즘 타투는 자신을 표현하는 개성적 요소로 작용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타투에 관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타투(문신, 文身, Tattoo) 이란?

피부나 피하조직에 상처를 내어 물감을 들여 글씨, 그림, 무늬 등을 새기는일

타투라는 용어는 제임스 쿡(James Cook) 선장의 항해(1768~1771)에 동행한 영국의 박물학자 조세프 뱅크스가 1769년 타히티의 탐험 일기에 기록한 이후 영국과 유럽지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이 말의 어원은 폴리네시아군도 타히의 언어 중 'tatau'에서 유래된 것으로 '치다'라는 뜻입니다.


타투 스타일

블랙 앤 그레이

블랙 앤 그레이는 검은색 잉크만 사용하여 다양한 음영으로 그림을 표현하는 타투 기법입니다.

이 타투 스타일은 1970년대와 1980년대 교도소 시작되었다고 여겨지며 그 후에 대중화되었다.


보디슈트

보디슈트는 다른 타투에 비해 광범위한 타투 스타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사한 패턴이나 스타일로 몸 전체를 덮는 타투 기법입니다.


보르네오 타투 스타일

보르네오 고대 부족들 중 일부에 의해 개발된 타투 스타일입니다.

전통적인 보르네오 타투는 주로 잎, 동물, 과일, 나무와 같은 자연에 초점을 둔 디자인이 사용됩니다.

 


올드스쿨

올드스쿨은 전통적인 미국 타투 스타일로 당시 기술력의 한계로 제한된 색상과 기법을 사용하고 테두리를 검은색으로 굵게 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색상은 일반적으로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검은색으로 제한적 표현을 한 것이 특징입니다.


뉴스쿨

올드스쿨에서 파생된 타투 스타일로 올드스쿨과 비슷하게 테두리는 검은색으로 굵게 그리지만 타투 기술의 발달로 올드스쿨보다는 좀 더 다양한 색상들을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슬리브 타투

크고 작은 문신들로 팔 전체를 덮는 스타일입니다.

단순히 여러 가지의 스타일의 타투로 팔을 덮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통일된 테마를 가지고 팔 전체를 덮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일러 타투

선원들에게 인기 있었던 타투 스타일입니다.

작업방식은 올드스쿨과 비슷하지만 세일러 타투는 가슴 양쪽에 제비, 가슴 쪽에는 항해선을, 팔에는 불가사리 등을 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리얼리티 타투

실사를 도안으로 사용합니다.

세밀하고 높은 수준의 디테일을 필요로 합니다.

최근에는 가족, 반려동물 등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레즈미타투

‘이레루(いれる)’와 ‘스미(すみ)’ 를 합친 단어로 ‘이레루’는 넣는다, ‘스미’는 먹물을 뜻합니다.

일본의 민담이나 전설에 기초하여 귀신과 신선 같은 초자연적인 존재나 짐승 또는 자연을 묘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레즈미는 일본 야쿠자를 상징하는 징표로 많이 사용되어 일명 야쿠자 타투라고도 불립니다.


레터링 타투

각종 폰트를 이용하여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문구를 넣는 타투 스타일입니다.

최근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타투 방식입니다.


치카노 타투

치카노는 멕시코계 미국 시민을 부르는 말로, 남성은 치카노(Chicano Xicano), 여성은 치카나(Chicana or Xicana)라고 합니다.

1920년대와 1930년에 멕시코인들의 미국 이민 초창기에는 주로 멕시코인들을 비하하는 말로 사용되었습니다.

치카노 타투 디자인은 주로 여자나 십자가, 자동차, 돈과 명예들이 함축된 표현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대부분 블랙 앤 그레이로 표현하였습니다.


커버업타투

커버업타투는 흉터나 점 또는 기존의 있던 타투 등을 가리기 위해 그 위에 타투를 덮거나 흉터 모양에 따라 여러 디자인을 내어 커버하는 타투입니다.


오늘의 타투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습니다.

저도 타투에 관심이 많고 타투를 하고 싶습니다. ㅎㅎ

저도 위시리스트에 추가해야겠어요 ㅎㅎ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